태국

치앙마이 숙소

jihwanseo 2024. 11. 10. 16:48

안녕하세요 치앙마이에 한달 월세방을 얻었습니다.

지금 당장 구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될것같아서 글을 작성합니다.

 

제가 찾고있던 방은 월 5000바트 주변으로 구하면서 유튜브로 여기저기 찾아보고 직접가서 물어도보고 전화도해보고 했는데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뷰도이멘션 스카이라인치앙마이 차이멘션 등 산티탐지역에 구글맵에 나오는 지역과 걸어다니면서 아파트는 죄다 들어가서 물어봤는데 진짜 꽉찼습니다. 뷰도이멘션 주변 가장 상권 활발한곳 주변은 방이 없고 

마지막으로 siriruk apartment 보러왔는데 방이 있더라구요.

주방은 없는데 냉장고 에어컨 책상 장롱 등 생활 필수?품들은 있습니다.

한달 월세 4000바트 보증금 4000바트 전기 1유닛당 8바트구요 수도세 한달 일괄 200바트 청소비 400인가 500바트입니다.

현재 치앙마이가 건기라 에어컨없어도 크게 문제가 되진않네요.

제 방은 3층인데 2층은 3500바트인 대신 남아있던 방들이 창이 하나밖에없고 그것마저 도로쪽이아니라 옆 건물을 향하고있어 햇빛이 잘 안들어옵니다. 대신 방 안이 좀더 서늘하긴합니다.

낮에 창문열어놓고 선풍기 틀어놓으면 땀 안나고 딱 좋은 수준입니다.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방에 개미도 좀 나오구요 화장실에서 냄새도 올라옵니다.

돈 많은분들은 사실 이런 저렴한 방들 찾으러 다니지도 않겠지요 조금 더 주고 좋은 컨디션 찾으면 좋긴한데 미리 예약한것도 아니고 당장 구하려니 별 다른 선택지도 크게 없고 좀 더 나은 방을 찾다보면 끝도없이 올라가니 그냥 방보고 바로 계약했습니다.

뷰도이멘션은 25년 3월까지 방이 없고 차이멘션은 12월 중순쯤에 방이 나온다고합니다.

다른방들은 전화를 하도많이 돌려서 기억도 잘안나고 언제 방이 나온다고 따로 알려주지도않아서 저렴한 방 찾으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마이 여행 중 끄적임  (12) 2024.11.05